티스토리 뷰

장애인시설현황

   




1. [장애영유아시설] 동심원
 시설장 : 윤옥선
 TEL. 818-4737   Add. 인천 연수구 봉재산로 68
 www.ds1.or.kr




만6세미만의 장애영유아들의 잠재된 능력의 개발과 욕구에 프로그램 및 재활치료, 자립생활을 위한 기초생활훈련 서비스와 지역사회 내 교육기관 연계를 통한 교육지원등로 장애영유아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는 시설입니다.






2. [중증거주시설] 밝은마음 
 시설장 : 장상덕
 TEL. 817-2070   Add. 인천 연수구 봉재산로 68
 www.brightheart.or.kr




중증장애인요양시설에서 생활하는 중증·중복장애 이용인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과 의료·교육·사회·심리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중증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






3. [중증거주시설] 브솔시내 
 시설장 : 
 TEL. 515-0066   Add. 인천 남구 동산로 4
 www.beusol.or.kr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 브솔시내는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해주신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중증장애인을 섬기고 보살피며, 장애인들이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가능하도록 각종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재활의지를 심어주고, 보다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하여 장애인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위해 설립되었습니다.




4. [중증거주시설] 색동원
 시설장 : 김범철
 TEL. 362-9300   Add.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촌리 31
 www.sdwon.org




가족의 보호가 불가능하거나 장기간 지원이 필요한 중증의 장애인이 입소하여 보호 및 요양,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일원으로써 생활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5. [중증거주시설] 샬롬원
 시설장 : 정인혁
 TEL. 933-2640   Add. 인천 강화군 교동면 서한리 19-5
 www.shalomlove.or.kr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중증장애인들의 잔존기능의 유지 및 향상을 위하여 상담, 치료, 요양서비스를 제공하여 재활을 돕고, 자활의지로 생활속에 늘 하나님께 감사하며 이웃과 더불어 즐겁고 편안한 삶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6. [청각장애시설] 성동원
 시설장 : 정하영
 TEL. 522-2984  Add. 인천 부평구 경인로 880
 www.sdcenter.or.kr




자립의지를 키우는 청각,언어장애인들이 [사랑하는 사람, 감사하는 사람, 자립하는 사람] 이라는 원훈아래 보호, 양육,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의 건전한 잠재력 개발,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여 바람직한 사회인으로 자립시키며,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의 보장]이라는 장애인복지이념을 실현하는 서비스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7. [지체장애시설] 성촌의집
 시설장 : 이은주
 TEL. 422-0573   Add. 인천 부평구 경인로 701번길 26
 www.sungchon.or.kr







일반 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지체장애인에게 거주공간을 활용하여 일정기간 동안 일상생활, 여가활동, 사회참여 활동, 직업훈련 활동 등의 시서이용서비스를 제공 및 지원하고, 또한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활동을 지지하여 삶의 기본적 가치와 꿈을 구체적으로 이루어가도록 적극 돕도록한다.




8. [중증거주시설] 예닮
 시설장 : 김종호
 TEL. 934-0630   Add. 인천 강화군 강화읍 용정리 864-1
 www.yeadam.kr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기독교인이나 비기독교인, 장애인 모두 예수님을 닮은 존귀한 존재로 바라봅니다. 예닮은 이용인들이 독립적인 인격을 가진 사람으로 존중 받으려 살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9. [지적장애시설] 예림원
 시설장 : 손소희
 TEL. 525-6043   Add. 인천 부평구 동수로 87
 www.yerim.or.kr







기독교적 사랑과 헌신을 기초로 하여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지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생활권을 보장해주는 입소보호 및 생활훈련, 의료, 교육, 직업훈련 등을 통한 최선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하고 이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사회통합을 실현, 평생복지이념을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10. [중증거주시설] 예원
 시설장 : 방영순
 TEL. 544-5680   Add. 인천 계양구 둑실안길 54
 www.globalyewon.or.kr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중증장애인의 개별특성에 맞는 보호와 재활, 치료를 통하여 일상생활 능력향상과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여 사회구성으로서의 삶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1. [지적장애시설] 요한의집
 시설장 : 반영신
 TEL. 937-0860   Add.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란길 63-1
 www.john.urimaul.net







지적 및 자폐성 성인장애인에게 안정된 거주서비스와 당사자의 욕구에 기초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적응 및 자립능력을 향상시켜 장애인이 지역사회내에서 사회통합적인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한다.




12. [지적장애시설] 우리들의집
 시설장 : 노혜원
 TEL. 433-7907~8   Add. 인천 부평구 경인로 701번길 26
 www.wehome.org 





이용수요가 많은 저소득 가정 및 중산층 가정의 지적장애인에 대한 시설 이용욕구를 충족시키며 장애인 개인의 환경과 장애상태를 고려한 다양한 재활서비스 및 쾌적한 복지환경 제공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13. [지체장애시설] 은광원
 시설장 : 한순복
 TEL. 501-0105   Add. 인천 부평구 마분로 8
 www.ek1.or.kr







사랑.정의,희생의 정신에 기초하여. 시설 이용자에게 각 개인의 욕구와 상황에 적합한 개별화된 케어.의료 및 각종 재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게 한다.
아울러 장애인들의 자립 의지 역량강화를 통하여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복귀와 인간존중이념을 실현하여, 장애인복리증진 및 국가.지역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14. [지적장애시설] 인정재활원
 시설장 : 오인순
 TEL. 574-0250  Add. 인천 서구 서달로 123번길 24
 ww.injung.org 







지적장애인생활시설로써 의료, 교육, 직업재활, 및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육성하여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며, 사회구성원으로의 모든 분야 활동에 참여하여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15. [청각장애시설] 인천광명원
 시설장 : 임남숙
 TEL. 514-1956   Add. 인천 부평구 경인로 769번길 27
 www.jongsori.org







사랑과 봉사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시각장애인에 대한 재활교육과 보육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인간다운 삶을 영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16. [중증요양시설] 장봉혜림요양원
 시설장 : 이한영
 TEL. 751-8051     Add.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로 26번길 218
 www.jbhl.or.kr 







원래의 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중증·중복 장애인들에게 주거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개인의 특성에 맞는 건강관리지원서비스와 낮시간 활동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자 한다.




17. [지적장애시설] 장봉혜림원
 시설장 : 임종학
 TEL. 751-8051   Add. 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로2 6번길 218
 www.jbhl.or.kr 








원래의 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성인 지적장애인들에게 주거서비스를 제공해주고, 개인의 욕구와 특성에 맞는 서비스 지원과 다양한 활동과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와 통합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18. [중증거주시설] 하늘채
 시설장 : 홍진규
 TEL. 465-6640   Add. 인천 남동구 장아산로 200번길 8
 www.adamwelfare.or.kr 







하늘채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그룹홈형 중증장애인 거주시설로 빌라1개동(8채)의 쾌적한 거주공간을 확보하여 장애인 스스로가 독립적인 세대를 구성하여 지역사회의 주민으로 보통의 삶을 살아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19. [중증거주시설] 해피타운
 시설장 : 박혜숙
 TEL. 465-1540   Add.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서로 277-36
 www.happy-town.kr









장애인도 사회안에서 소외되지 않고, 자기 삶의 주인으로 평범한 일상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함.

댓글